[Unity] 추적 카메라 스크립트

Programming/Unity 2017. 10. 9. 14:44 Posted by 생각하는로뎅
반응형

1. 플레이어 위치와 맞게 이동하는 카메라 스크립트




using System.Collections;
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
using UnityEngine;


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: MonoBehaviour {


public GameObject player;


// 카메라 trasform 위치, 플레이어 transform 위치의 차를 구한 값이다.

private Vector3 offset; 


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
void Start () {

//카메라 trasform - 플레이어 transform

offset = transform.position - player.transform.position;


}


// 추적 카메라, 절차 애니메이션, 마지막으로 알려진 수집 정보를 이용하려면 LateUpdate를 이용하는것이 좋다.

// LateUpdate는 Update 메소드가 끝나면 LateUpdate가 이루어진다. 그래서, 정확한 위치를 파악 할 수 있다.

void LateUpdate () {


// 카메라 위치는 offset 을 더한 값과 같은 위치 값이다.

// 왜냐하면 카메라는 같은 거리에서 촬영하고 있기 때문이다.

// 플레이어를 따라서 카메라가 추적하게 된다.

// 마치 플레이어의 자식이 카메라인것처럼 느껴진다.

transform.position = player.transform.position + offset;

}

}



반응형

'Programming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회전하는 오브젝트 스크립트  (0) 2017.10.09
[Unity]키보드로 움직이는 스크립트  (0) 2017.10.09